최악의 학교 급식 TOP10
1. 가지무침
가지 무침은 가지를 썰어 양념과 함께 볶아 만든 요리입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.
1. 가지의 특이한 맛과 향: 가지는 특유의 촉촉한 질감과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일부 학생들은 가지의 특이한 맛과 향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거나, 싫을 수 있습니다.
2. 알레르기 반응: 일부 학생들은 가지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 대체 음식을 고려해야 합니다.
3. 영양소 제한: 가지 무침은 주로 가지와 양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들과 비교했을 때 영양소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학생들의 영양소 다양성을 고려하여 다른 음식과 조합하여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4. 저장 문제: 가지 무침은 신선한 상태에서 최상의 맛과 풍미를 제공합니다. 하지만 학교 급식에서는 음식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, 이로 인해 가지의 신선도와 풍미가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.
5. 선호도 문제: 가지 무침은 일부 학생들에게는 맛있는 음식일 수 있지만, 다른 학생들은 선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다양성과 선호도를 고려해야 합니다.
2. 해라피 냉채
해파리 냉채는 신선한 해파리를 다양한 야채와 함께 시원하게 먹는 음식입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.
1. 특이한 맛과 질감: 해파리는 독특한 맛과 신비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일부 학생들은 이 특이한 맛과 질감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거나,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2. 알레르기 반응: 일부 학생들은 해파리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 대체 음식을 고려해야 합니다.
3. 영양소 제한: 해파리 냉채는 주로 야채와 함께 섭취되지만, 다른 음식들과 비교했을 때 영양소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학생들의 영양소 다양성을 고려하여 다른 음식과 조합하여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4. 저장 문제: 해파리는 신선한 상태에서 최상의 맛과 식감을 제공합니다. 그러나 학교 급식에서는 음식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, 이로 인해 해파리의 신선도와 풍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.
5. 선호도 문제: 해파리는 일부 학생들에게는 맛있는 음식일 수 있지만, 다른 학생들은 선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다양성과 선호도를 고려해야 합니다.
3. 버섯 탕수육
버섯 탕수육은 바삭하게 튀겨진 버섯을 소스와 함께 곁들인 요리입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.
1. 과다한 기름: 탕수육은 튀김 방식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과도한 기름을 함유할 수 있습니다. 과다한 기름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, 학생들의 체중 조절이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2. 영양소 부족: 버섯 탕수육은 대부분 버섯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함께 조합하지 않으면 영양소 섭취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영양소 다양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음식을 제공해야 합니다.
3. 알레르기 반응: 일부 학생들은 버섯이나 튀김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 대체 음식을 고려해야 합니다.
4. 풍부한 맛과 조절 문제: 탕수육은 달콤한 소스에 튀김된 버섯을 곁들인 요리로 맛이 풍부합니다.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풍부한 맛의 음식을 선호하지 않거나, 단 맛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5. 저장과 보관 문제: 탕수육은 튀김되어 바삭한 상태에서 최상의 맛과 식감을 제공합니다. 그러나 학교 급식에서는 음식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, 이로 인해 탕수육의 신선도와 바삭한 상태가 유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4.청국장
청국장은 한국의 전통적인 발효된 멸치, 대두, 된장 등으로 만든 국물 요리입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.
1. 특이한 맛과 향: 청국장은 특유의 진한 맛과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일부 학생들은 이러한 특이한 맛과 향에 익숙하지 않거나 싫어할 수 있습니다.
2. 컬러링 문제: 청국장은 발효 과정으로 인해 짙은 갈색이나 검은색의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. 보다 다양한 색상의 음식을 함께 제공하지 않는 경우, 식사의 시각적인 다양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.
3. 알레르기 반응: 일부 학생들은 청국장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청국장을 제공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.
4. 필요한 시간과 과정: 청국장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세밀한 과정이 필요합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대량으로 음식을 제공해야 하므로 이를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
5. 매운 맛: 일부 청국장은 매운 맛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. 특히 어린 학생들이나 맵지 않은 음식을 선호하는 학생들에게는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.
5. 버섯 무침
버섯 무침은 버섯을 청양고추, 파, 간장 등과 함께 볶아 간편하게 만드는 전통적인 한국 요리입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.
1. 특이한 맛과 향: 버섯은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일부 학생들은 이 특이한 맛과 향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으며,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2. 영양소 다양성: 버섯은 일부 영양소를 제공하지만,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식사를 위해서는 다른 식재료와 함께 조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학교 급식은 학생들의 영양소 다양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음식을 제공해야 합니다.
3. 알레르기 반응: 일부 학생들은 버섯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학교 급식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적절한 대체 음식을 고려해야 합니다.
4. 저장 문제: 버섯은 신선한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 그러나 학교 급식에서는 음식을 오랫동안 보관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버섯은 시간이 지나면 신선도가 떨어지며, 풍미와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.
5. 다양성 문제: 학교 급식은 학생들의 다양성과 선호도를 고려하여 다양한 음식을 제공해야 합니다. 버섯무침만 계속해서 제공하면 식사 다양성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.
6. 단무지 무침
단무지 무침은 무와 단무지를 함께 볶아 매콤한 맛을 내는 전통적인 한국 요리입니다. 하지만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
1. 강한 맛과 향: 단무지 무침은 매운 맛과 특유의 강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일부 학생들은 이러한 맛과 향에 익숙하지 않거나 싫어할 수 있습니다.
2. 영양소 부족: 단무지 무침은 단무지와 무로만 이루어져 있어, 다른 음식과 조합하여 식사 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기회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. 학교 급식에서는 다양성과 영양성을 고려하여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.
3. 저장 문제: 단무지 무침은 신선하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그러나 학교 급식 환경에서는 음식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단무지 무침은 시간이 지나면 신선도가 떨어지고 맛과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.
4. 알레르기 반응: 일부 학생들은 단무지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겪을 수 있습니다. 이를 고려하여 학교 급식에서 단무지를 제공할 때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.
7. 고사리 무침
고사리 무침은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이지만,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:
1. 특이한 맛과 향: 고사리는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일부 학생들은 이 특이한 맛과 향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고,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2. 난이도: 고사리는 신선한 상태에서 사용되어야 최상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학교 급식에서는 고사리를 신선한 상태로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맛이 변경되거나 썩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3. 불쾌한 식감: 고사리는 특유의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 식감이 부드럽지 않고 까다로울 수 있으며, 일부 학생들에게는 씹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
4. 안전 문제: 고사리는 조리 과정에서 다량의 물을 사용하여 세척해야합니다. 학교 급식환경에서 이를 충분히 수행하기가 어려울 수 있고, 미세한 토양이나 물감이 남아있을 수 있어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5. 알레르기 반응: 고사리는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이는 학교 급식에서 고사리를 제공할 때 주의해야 할 점입니다.
8. 연근조림
연근조림은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이지만,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:
1. 특이한 맛과 텍스처: 연근은 독특한 맛과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 신맛과 톡 쏘는 맛이 있을 수 있으며, 물기가 있고 약간의 생촉감이 있는 텍스처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이러한 특징 때문에 일부 학생들은 연근 조림의 맛과 텍스처를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
2. 냄새: 연근은 특유의 냄새를 가질 수 있습니다. 특히 조리 과정에서 특유의 향기가 방출될 수 있습니다. 이는 일부 학생들에게는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3. 음식 저장 문제: 연근 조림은 신선하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하지만 학교 급식에서는 음식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연근은 시간이 지나면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고, 풍미와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.
4. 다양성 부족: 학교 급식은 학생들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음식을 제공해야 합니다. 연근을 계속해서 제공하면 다른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영양소 섭취의 기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9. 오이냉국
오이냉국은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이지만, 학교 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나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:
1. 매운 맛: 오이냉국은 양파, 오이, 고추장, 고춧가루 등을 사용하여 매운 맛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.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은 오이냉국을 느끼기에 싫어할 수 있습니다.
2. 급식 환경: 오이냉국은 식사 시간 동안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급식 환경에서는 음식이 오래되면 더욱 신선하지 않을 수 있으며, 오이냉국도 시간이 지나면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.
3. 영양소 제한: 오이냉국은 주로 오이를 주재료로 사용합니다. 오이는 물분이 많고 비교적 적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,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른 음식과 함께 조합해야 합니다.
4. 다양성 부족: 학교 급식은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 오이냉국만 계속해서 제공하면 다양성이 부족해질 수 있으며, 학생들의 식사 다양성과 만족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.
10. 브로콜리 &초장
브로콜리는 영양가가 풍부한 채소 중 하나이지만, 몇 가지 사람들에게는 그 맛이나 특정한 성분에 대해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.
학교 급식에서 브로콜리를 나쁜점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:
1. 취향과 호불호: 브로콜리의 독특한 맛과 특유의 향기는 일부 학생들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 맛에 대한 취향의 차이로 인해 음식을 거부하는 학생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.
2. 낯선 음식: 브로콜리는 일부 학생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음식일 수 있습니다. 평소에 브로콜리를 섭취하지 않았거나 익숙하지 않은 가정환경이라면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.
3. 조리 방식 및 품질: 브로콜리의 조리 방식과 품질은 중요합니다. 과도한 조리로 인해 영양소가 상실되거나 맛이 변할 수 있으며,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 식감이 부족하거나 불량한 맛을 가질 수 있습니다.
4. 다양한 영양소 섭취: 학교 급식은 학생들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재료를 포함해야 합니다. 브로콜리를 계속해서 제공하는 것보다 다른 채소나 식재료도 고려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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